만석신문은.. | 자유게시판 | 기차길옆작은학교 | 인형극단 칙칙폭폭
 
   
 
    TODAY is 2021-04-19 (월) TIME is 05:37
 
 
조회 : 3,151  
「청소년」 "열시에 일어난다고? 대단하네" 
 mansuknews | 05-03-07 15:16
 
아이들이 방학을 한 지 한 달 정도가 지났습니다. 아이들은 지난 한 달의 방학기간을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중학교 아이들을 만나 지난 한 달간의 방학 생활을 들어보았습니다.

아현 벌써 방학하고 한 달이나 지났네. 방학이 너무 긴 것 같지 않아? 나는 차라리 한 일주일만 쉬고 학교에 갔으면 좋겠어.
진호 무슨 소리야. 방학하면 학교 안가도 되고 좋지. 나는 방학 때는 잠도 많이 잘 수 있고, 실컷 놀 수 있어서 좋아.
아현 그래도 방학 때는 정말 무기력해지지 않냐? 나는 방학하기 전에 24시간이 모자랄 만큼 계획표 짜놓았는데 지금 제대로 지키지도 못하는 내가 싫어지고, 하루의 반을 자는 내가 정말 한심하게 느껴지는데.
성민 그래도 방학 때가 학교 다닐 때보다 훨씬 낫지 않아? 방학이라서 이것저것 놀 시간도 많잖아.
아현 뭐 하고 노냐? 날마다 게임만 하는 거 아냐?
성민 아니야. 게임도 하기야 하지만, 친척들하고도 놀고, 학생문화회관 가서 당구 같은 것도 치고, 만화책도 좀 보고.
진호 아∼! 거기. 나도 오늘 성민이가 가자고 해서 처음 가봤는데 진짜 재미있더라. 방학이라고 집에 있으면 컴퓨터나 하고 아니면 투니버스만(유선만화방송) 보는 게 다인데. 다른 애들이랑 같이 놀 장소가 있으니까 게임도 안하게 되고 좋은 것 같더라.
성민 사실 게임보다야 그런데 가서 같이 노는 게 훨씬 재미있지.
아현 동인천까지 가서 건전하게 놀기도 하는구나. (웃음)
성민 요즘은 거기 가는 재미에 아침 10시에 일어난다니까.
아현 열 시에 깨어나 있어? 대단하다. 나는 그 시간이면 한참 자고 있을 시간인데. 방학이라고 국어, 영어, 수학 공부 다 하려고 계획표까지 다 세워 놓았는데 아직까지 한 번도 지킨 적이 없어.
진호 나도 계획은 거창하게 세웠는데 잘 못 지키겠더라. 어제는 오후 3시까지 잤어. 방학이라서 그런지 아무리 자도 계속 졸려. 하긴 새벽 4시에나 자니 아침에 일어날 수가 있겠어?
아현 4시? 그때까지 뭐하고 있냐? 아무리 방학이지만 그건 너무 한 거 아냐?
진호 그냥 텔레비전 좀 보면 금방 4시야. 그리고 그 전에는 자려고 해도 잠도 안 와.
성민 맨날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게 몸에 배었으니까 그렇지. 나는 새벽에 일어날 때도 있다구.
진호 너는 게임 하려고 그 때 일어나는 거잖아. 다른 때는 형이 계속 게임하니까.
아현 너희 둘 다 정말 대단하다. 한 명은 게임하느라 새벽에 일어나고, 한 명은 텔레비전을 새벽 4시까지 보고... 방학 생활이 게임이랑, 텔레비전 보는 것 밖에 없네.
진호 요즘에야 그렇지만 옛날에는 방학하면 시골에 가기도 했었는데. 시골 가면 친척들이랑 놀기도 하고 토끼 사냥 같은 것도 하고, 꿩고기도 먹고, 여기 있는 것보다 훨씬 재미있었는데 너무 멀어서 요즘은 잘 안 가게 되더라. 시골에 가서는 게임도 안 하고 텔레비전 안 봐도 진짜 재미있었거든.
성민 나도 시골에 있는 친척집에 가고 싶다.
아현 그건 그렇고 너희들 방학 숙제는 좀 했냐? 무슨 방학숙제가 그렇게 많냐? 아주 힘들어 죽겠다.
진호 나는 한자 숙제 하나 했다. 그거 하는데도 아주 힘들었어.
성민 방학 숙제를 벌써 해? 그거야 개학하기 한 일주일 전 쯤 하면 되지. 나는 하나도 안했는데. 솔직히 방학 숙제 같은 것 안 하고 놀고 싶지 않아?
진호 그거야 그렇지만 어차피 숙제는 해야 되잖아. 그 때 가서 한꺼번에 하려고 하면 너무 힘들잖아.
아현 방학하니까 시간이 진짜 빨리 가지 않냐? 벌써 한 달이나 지났잖아. 이제 방학도 정말 얼마 안 남았구나.
성민 맞아, 방학 때에는 시간이 진짜 빨리 가. 아침에 일어나서 아침 밥 먹고 나면 금새 점심 먹을 때고, 점심 먹고 좀 놀면 금방 저녁 먹을 때잖아.
아현 너는 그래도 세 끼를 다 챙겨먹냐? 나는 아점(아침 겸 점심)으로 11시쯤 먹고, 2시 쯤 한 번 더 먹는 게 전부야.
진호 그렇게 먹으면 밥이 먹어지냐? 나는 그렇게 먹으면 안 먹다 먹어서 토할 것 같던데.
아현 어차피 학교 다닐 때도 아침은 잘 안 먹었고, 점심이랑 저녁 정도 먹는 건데 먹는 사이 시간이 좀 짧아진건 사실이야. 아무래도 방학이라서 그런 것 같아.
진호 이제 개학도 보름 정도 밖에 안 남았으니까 계획표대로 좀 지내봐야겠어.
아현 나도 아침에 좀 일찍 일어나서 아침도 먹고, 학교 다닐 때랑 비슷하게 지내봐야지. 해야 되는 공부도 많은데 방학이라고 너무 많이 잔 것 같아.
성민 나는 남은 방학 동안도 놀 거야. 방학은 학교 걱정 같은 건 하지 않고 쉬어야 방학이지.

아이들의 방학은 쏜살같이 지나갑니다. 늦은 밤까지 텔레비전을 보고 새벽같이 일어나 게임을 해도 아이들의 방학은 짧기만 합니다. 아이들은 거창한 생활계획표를 짜고, 부족한 공부도 해보겠다 다짐해보지만 방학은 아이들에게 여전히실컷 놀 수 있는 시간입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블로그 관련검색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구글로 북마크 하기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